SKJ & Company, P.S.는 세법의 복잡함을 이해하고, 개인과 기업에 맞춤형 세무 전략을 제공합니다. 저희 회사의 대표 회계사인 정세계 회계사는 회계학과 세무학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워싱턴 주에서 공인 회계사로 활동하며 고객분들의 세금 신고의 복잡성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Jan 23, 2026
워싱턴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WSKCPA)가 어떤 단체인지, 언제 어떤 배경에서 만들어졌는지 소개해 주세요.
워싱턴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WSKCPA)는 지난 1995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저희 협회는 워싱턴주 내의 한인 공인회계사로 구성된 회원들간의 친목을 도모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WSKCPA를 설립하게 된 가장 중요한 취지와 목표는 무엇이었는지 말씀해 주세요.
저희 협회는 회원들간의 친목도모 외에도 실무처리에서의 협력, 그리고 전문지식 공유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한인사회가 당면한 과제들을 파악함과 동시에, ‘공인회계사’의 역할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높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저희 협회의 목표입니다.
현재 WSKCPA는 어떤 활동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한인 사회와 회원 회계사들에게 각각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도 설명해 주세요.
현재 WSKCPA는 정기 세미나를 통해 회계/세무에 관한 전문지식 외에도, 기타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초빙하여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나아가 전미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 (KASCPA)의 일원으로 시애틀에서 두 차례 학술대회를 주최하며 활동영역을 넓혀오고 있으며, 한인사회와의 더 많은 소통을 위해 작년에 처음으로 세금정보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처럼 저희 협회는 회원 회계사들이 안으로는 내실을 다지고 밖으로는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구심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제1회 세금정보 세미나가 한인 커뮤니티의 큰 관심 속에 열렸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세미나나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준비가 미흡했음에도 많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제 1회 세금정보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본 행사는 저희 협회의 연례행사로써 계속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다른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지식 공유의 장을 더 마련하고 네트워크를 넓혀 한인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앞으로 워싱턴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가 어떤 방향의 단체로 성장하길 바라시는지, 장기적인 비전이나 목표를 말씀해 주세요.
사실 저희 협회가 설립 30년이 넘었음에도 대중들에게는 큰 존재감이 없었던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는 많은 대외활동을 통해 교류영역을 넓히며, 계속되는 변화속에서 한인사회의 과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저희 공인회계사의 역할을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존재감있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잡고자 합니다.